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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바나나, 아몬드, 꿀'…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 "불면증 이제 그만"
DATE : 2016-02-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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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

인간은 매일밤 적당한 수면을 취해야만 살 수 있다.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원할 때에 잠들지 못해 침대에 누워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거나, 잠들지 못하는 자신에게 화가 나 일어나서 TV를 보며 밤을 지새우기도 한다.

사실 이것은 그리 드문 현상은 아니다. 한 조사 결과에서 미국인 중 절반은 수면과 관련된 문제를 겪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. 이에 칼럼니스트 안젤라 홉트는 "조그마한 식습관의 변화로도 불면증 문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."고 전한다. 이에 그가 제시한 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를 제시한다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바나나
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, 이 영양소들은 근육을 풀어주는데 큰 효과가 있다. 또한 바나나가 함유하고 있는 트립토판이라는 물질은 체내의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활성화시켜 좀 더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. 트립토판이 뇌까지 도달하는데에는 한 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하니, 적당한 때 바나나를 지속적으로 먹어주자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달걀
고단백 식품들은 쾌적한 수면을 도와주며, 위산 역류를 막기도 한다. 수면 중에 위산 역류가 일어나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잠을 못 자는 경우, 잠들기 전에 단백질이 많은 간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. 육포나 치즈도 좋지만, 보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삶은 달걀 정도로도 충분하다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아몬드
아몬드는 단백질로 가득한 동시에 다량의 마그네슘도 함유하고 있다. 앞서 설명했듯 이 두영양소는 수면에 큰 도움이 된다. 잠들기 전에 아몬드를 한 줌 정도 먹거나, 아니면 아몬드 버터를 빵에 발라 먹는것도 좋은 선택이다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우유
우유는 굉장히 많은 양의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다. 게다가 칼슘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멜라토닌 생성을 촉진시킨다. 잠을 잘 자지 못하거나 밤에 자주 깬다면, 일어나서 우유를 한 잔 마시고 자는 것을 추천한다. 꿀을 한 스푼 섞는 것도 좋다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체리
체리는 멜라토닌을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얼마 안 되는 식품이다. 잠들기 전에 체리를 몇개 먹고 자거나, 만약 체리를 먹을 수 있는 계절이 아니라면 체리 주스나 마른 체리를 먹는 것도 좋다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녹차
녹차는 잠드는 것을 도와주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을 함유하고 있다. 흔히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녹차가 불면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, 녹차에 있는 카페인의 양은 커피의 1/4도 되지 않는 수준이며,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, 테아닌 등의 다른 성분들과 상호작용을 일으키면서 오히려 마음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.

사실 종류를 가릴 것 없이 대부분의 차는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해 수면에 도움이 된다. 다른 불면증에 좋은 차 재료로는 대추, 카모마일, 오미자 등이 있다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귀리
한 접시의 귀리는 많은 양의 칼슘, 마그네슘, 인, 칼륨 등 수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. 영양바나 플레이크 등의 간식으로 귀리를 충분히 섭취하자. 그렇지만 이 과정에서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수면에 악영향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꿀
또다른 트립토판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꿀을 들 수 있다. 잠자리에 들기 전 우유나 차에 한 스푼의 꿀을 섞어 마셔보자. 사실 꿀은 꼭 불면증이 아니더라도 노화방지, 피로 회복 등 다양한 역할을 해 건강에 상당히 좋은 음식이다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참치
비타민 B6은 단백질 대사에 중요한 효소 구성 성분으로, 트립토판과 함께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생성에 큰 도움을 준다. 비타민 B6은 특히 참치에 많이 함유되어 저녁 식사시 참치를 활용한 요리를 포함시키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.

불면증 치유에 도움 되는 식품 10가지: 소고기
하지불안 증후군이란 보통 사람들에게는 꽤나 생소한 이름일 것이다. '하지불안 증후군'은 다리에 움직이고 싶은 충동, 불편함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그 증상이 잠자리에서도 계속되면서 수면을 방해한다.
하지불안 증후군에는 철분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, 철분은 소고기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고기를 먹음으로써 하지불안 증후군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. 또한 소고기에는 단백질도 많이 섞여 있어 하지불안 증후군을 겪지 않는 사람이라도 도움이 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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